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전체메뉴보기

전체메뉴닫기
메뉴

알림마당

서브본문

보도자료

강원및 제주권 건축도시정책 포럼 14일 춘천 개최 (뉴스1)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560
등록일
2012-09-17 14:59
SNS 공유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카카오 스토리 공유하기

강원 및 제주권 건축·도시정책포럼 14일 춘천 개최

[뉴스1]

대통령 소속 국가건축정책위원회는 14일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에서 최두영 행정부지사와 손석암 강원도의회 부의장을 비롯, 도시·건축전문가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차 건축·도시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지역의 건축문화 진흥을 위한 과제에 대해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 심층적으로 토론하는 자리로서, ‘맞춤형 지역 건축문화 과제 논의’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이정형 위원의 제1주제 ‘동계올림픽시설 사후 활용방안’발표와 지역전문가인 추용욱 강원발전연구위원의 제2주제 ‘동계올림픽을 활용한 강원도 건축경관 관광자원화 전략’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제1주제 지정토론 시간에는 국가건축정책위원회(이하 국건위) 제해성 건축문화진흥분과위원장을 좌장으로 ▲백운수 국건위 위원 ▲박은실 추계예술대 교수 ▲박경립 강원대 교수 ▲김윤일 관동대 교수 ▲양관목 경동대 교수 ▲이종근 도시그룹건축사사무소 소장 등이 참가할 계획이다.

또 제2주제 지정토론 시간에는 ▲강준모 국건위 위원 ▲최승담 한양대 교수 ▲조경진 서울대 교수 ▲김도경 강원대 교수 ▲조태동 강릉원주대 교수 ▲김종오 연희건축사사무소 대표 등의 참여,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뉴스1 강승권 기자 2012. 09. 14>

이전글
「2012 대한민국 녹색건축대전」 공모 추진
다음글
강원제주권 건축도시정책포럼 (강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