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전체메뉴보기

전체메뉴닫기
메뉴

알림마당

서브본문

보도자료

'국가상징거리'관련 심포지엄 개최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731
등록일
2009-09-14 16:08
SNS 공유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카카오 스토리 공유하기

국가상징거리(광화문한강) 조성사업의 의의

및 추진방향 모색을 위한 심포지엄 개최

- 역사, 사회, 문화, 도시 등 다각적인 관점에서 추진방향 논의 -

□ 국가건축정책위원회, 국토해양부, 서울특별시는 공동으로 9월15일 오후 2시에 국립민속박물관 1층 강당에서 국가상징거리 조성을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ㅇ 금번 심포지엄은 국가상징거리에 대한 역사적인 의의를 짚어보고 문화, 사회, 도시 등 다양한 관점에서 바람직한 사업추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하여 마련된 것이다.

□ 심포지엄에는 정명원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장, 정종환 국토해양부 장관,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이덕수 서울특별시 부시장 등 주요인사가 참석할 예정이며,

ㅇ 이배용 이화여대 총장이 국가상징거리의 역사성에 대해 기조연설을 하고 사회, 문화, 도시 등 다양한 분야 석학과 전문가가 주제발표 및 토론에 참가한다.

심포지엄과 관련한 세부사항은 홈페이지(www.nationalstreet.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본 심포지엄 행사에서는 지난 9월 1일 발표된 국가상징거리 명칭공모 당선작에 대한 시상식도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이명박 대통령은 2008년 8.15 경축사에서 단기간에 경제성장, 민주화 등을 이룩한 기적의 현대사에 대한 국민 자긍심을 표출할 수 있는 국가상징거리를 만들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전글
국가건축정책위원회, 대한건설협회, 건설업계 정책간담회 개최
다음글
해피하우스 시범사업지역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