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전체메뉴보기

전체메뉴닫기
메뉴

알림마당

서브본문

보도자료

신진 건축사 발굴,육성 방안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666
등록일
2012-04-05 08:53
SNS 공유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카카오 스토리 공유하기

따로붙임 파일은 "신진 건축사 발굴, 육성 방안"에 관한 보도자료입니다.

젊고 유능한 건축사를 정부가 육성한다

신진 건축사 발굴 위해“45세 이하”만 따로 설계공모 추진


젊고 창의적인 신진 건축사들의 시장 진출 기회를 넓혀 우리나라를 대표할 건축사를 육성하기 위해 만 45세 이하 건축사를 대상으로 설계공모 시범사업이 추진된다. 올해 소규모 아파트, 도서관, 문화 복지시설 등 전국 10개 사업이 4월부터 발주되며, 상반기 중 학교시설이 추가될 계획이다. 이미 유럽이나 일본 등에서는 신진 건축사들을 위한 공모가 개최되고 있다.


국가건축정책위원회(위원장 이상정)토해양부(장관 권도엽)젊고 역량있는 신진 건축사를 발굴ㆍ육성하기 위해 올해 만 45세 이하의 건축사를 대상으로 하는 설계공모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국토해양부는 관계부처와 합동으로 마련한 「신진건축사 발굴ㆍ육성방안」 4월 5일 오후 개최된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제9차 회의 상정하여 확정하였다.


신진건축사 발굴ㆍ육성방안에는 올해부터 매년 신진건축사 대상의 설계공모를 추진하고, 설계공모방식도 신진건축사가 보다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 내용 등이 담겨 있다.

이전글
한옥과 함께 하는 건축창의 체험행사 참가자 모집
다음글
<매일경제 보도 자료 입니다.> 제목 : 국내 건축설계 OECD 수준으로 키운다